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녹내장 / 강아지 실명 / 목동 안과 동물병원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2:59

    만나서 반갑습니다목동, 양천, 영등포, 강서, 화곡, 염창, 고척, 초승달, 마곡, 부천, 인천지역 안과 전문 파리스동물병원 안과팀입니다.​ 오거의 매일은 12세 포메라니안 휴 X의 경우를 살펴볼까요.휴X는 단속적으로 오른쪽 눈이 충혈되어 있습니다.최근 들어 충혈과 혼탁이 있어서 저희 병원에 내원하게 되었습니다.


    >


    내원 당시의 눈 모습이었습니다.오른쪽 눈의 동공이 커지고 있어서 흐릿하게 보이네요.오른쪽 눈의 안압이 너무 높았어요.그로 인해 시력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


    다행히 눈 안쪽 염증은 확인하지 못했어요.


    >


    본인은 많지만 백내장은 없었습니다.


    >


    왼쪽 눈의 소뿔이 좁아지고 있네요.


    >


    눈 안쪽의 다른 큰 이상은 없었어요.휴XX는 오른쪽 눈의 원발성 녹내장을 진단 받은 것입니다.​


    #녹내장 안압이 올라 시신경을 압박해 통증과 시력 손실을 유발하는 응급질환입니다.역시 녹내장은 안과 질환 중에서 통증이 가장 심한 것 같습니다.유전적 등의 원인에 의한 1차적인 녹내장과 포도막염, 수정체 탈구, 백내장, 종양 등에 의한 이차적인 녹내장이 있습니다.녹내장으로 인한 시력 소실이 생기면 빨리 안압을 떨어뜨려야 시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녹내장 안약으로 안압이 관리되지 않는다면 플랜트, 레이저 시술 등을 하거나 친근한 안내주사, 의안 삽입 등을 추천합니다.


    휴X는 안약과 안압을 떨어뜨리는 주사 처치를 했습니다.하지만 안압이 좀처럼 내려가지 않았고, 저는 안방 천자까지 진행했습니다.


    >


    #전안방천자안압을 일시적으로 떨어뜨릴 목적으로 안방수를 빼내는 것을 의미합니다.천자 후에도 안압은 다시 올라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


    며칠 후의 모습입니다.다행히 안약으로 안압이 잘 관리되고 시력도 돌아왔습니다.최초 소음에 비해 각막의 투명성도 좋아졌네요.


    다른 안과 질환도 마찬가지이지만, 녹내장도 원인에 따라 치료와 관리가 바뀔 수 있어요.반드시 정확한 진단으로 아이에게 맞는 치료를 해주세요.예를 들어, 녹내장 관리를 하고 있는 경우는 반드시 정기 검진을 받으십시오.


    파리스동물병원의 안과 진료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내원하기 전에 반드시 전화로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


    파리스동물병원의 안과 진료는 한국수의안과연구회, 아시아수의안과연구회 정회원 선생님이 진료하고 있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