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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웨이모 :: 유령택시? NO! 자율주행택시의 상용화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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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릴리입니다.오가의 매일 한국 경제의 신문을 읽다가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한 뉴스를 발생 각서를 가지고 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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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웨이 운전하는 20하나 6년 하나 2월 구글의 그룹 회사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구글이 2009년부터 추진한 자동 운전 자동차의 개발 프로젝트 기술을 상용화할 목적으로 투자한 회사입니다.웨이 운전하는 미국 및 유럽 자동차-중견 기업인 피아트와 크라이슬러 오토모·비루즈(FCA)와 함께 지난해 한개 달에 공동 개발한 자동 운전 차를 선 보였고, 현재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한 크라이슬러 하이브리드 미니밴 포시피카(Pacifica)600대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이 전에는 피아트와 크라이슬러, 재규어·랜드로버와 신규 계약을 맺고 조만간 카 쉐어링 서비스에 사용하는 차량을 만 2000가지 한상차림 릴 계획이다. (출처: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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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웨이 모'라는 쿵키오프으로 이 하나 2월 5일 오메리카 아이 사토조 그와잉쥬후에닛크스 근처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 바로 우에이모왕(Waymo One)입니다.(사실은 20하나 7년 4월에서 피닉스로 앞서고 유출, 자율 주행 시험 운영인 얼리 라이더 프로그램(Early Rider Program)이 진행되기는 했습니다..)자동 운전 자동차가 상용화된 최초의 서비스입니다.웨이모원의 이용 비결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한 뒤 자율주행 자동차를 호출하는 것입니다. 이 쪽이 이용해 온 카카오 택시의 와인 우버와 매우 비슷하네요.또 24가끔 영업에 요금은 때 테로그와의 거리에 비례해서 결정된다고 하는 것이다. 이 요금은 5km에 8,500원 정도 우보, 리프트 등 기존의 차량 호출 서비스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또 앱으로 예약할 때 대략적인 금액이 나온다고 한다.물론, 현재는 미국 어린이 조과 인주 피닉스 시의 인근에서만 제한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고 할 것이다. 또한 자율주행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일어나는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이동 속도가 느린 것, 주행 스타트가 원활하지 않고 덜컹거리는 것, 특히 아직도 교통 문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운전석에 탑승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또한 웨이모 소속 엔지니어가 동승하여 주행 상태를 모니터링한다고 합니다.그러나 웨이 운전하는 현재 오메리카 20여개 주에서 시범 주행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대상 지면을 확대할 거라는 것이다. 또한 탑승자가 운전석에 앉지 않아도 되는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우에이모유ー츄ー브에 게시된 1분의 동영상이다.웨이모원이 어떻게 예정되어 있고, 어떻게 서비스가 진행되는지 보여 줄게요.



    현재 미국의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은 한마디로 '꽃길'을 걷고 있다고 합니다.인텔의 20일 7년 6월 연구 결과 발표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 시장이 2035년까지 8000억달러, 2050년까지 7조 달러로 성장할 것입니다. 이에 의해서, 인텔 모발 아이, BMW연합을 통해서 202한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 차 상용화를 서두르는 것을 보면 분명히 많은 기업이 자율 주행의 상용화에 그와은심을 기울이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이 때 투자 은행(IB)UBS는 웨이 모의 자율 주행 차 사업이 2030년에 하루 40억달러(약 한 27조 3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역시 월가에서는 이 8월 450억달러로 평가되는 웨이 모가 향후 성장 잠재력까지 포함하면 최대 일 750억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보았습니다.사실 웨이 운전하는 구글에서 투입한 개발비만 일 0억달러(약 일쵸일 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저러한 경제적 전망은 웨이 모의 누적 일 000만마일의 주행 기록을 통한 안정성이 검증됐다는 점(우보이 누적 300만마일)앞으로 다른 회사에 자율 주행 관련 운영 시스템, 지도 등에 대한 라이센스 공급과 엔터테인먼트 및 광고를 통한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오는 것이라고 소견합니다.


    저는 올해 11월 조선 TV가 열린 글로벌 지도자 포럼의 서포터즈로 활동할 당시 도요타, 자율 주행 자동차 프로젝트를 후(후) 하는 다니는 프로호로프 의미 세션을 받으면서 자동 주행 자동차 서비스가 '상용화' 되는 날이 머지 않았다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한 달도 안 돼 정스토리 서비스가 택시라는 편리한 형태로 런칭되다니. 놀랍습니다.그런데 다니는 프로호로프는 자율주행을 위해서 반드시 인간수준의 인공지능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인간과 AI의 협업이 완벽한 자율주행을 만든다고 했습니다. 한편, 웨이모원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운전석에 앉지 않아도 되도록 했습니다. 나는 이것을 보면서 과연 자동운전 AI가 아직 완벽하지 않은 귀추에서 그것을 전적으로 AI에게 맡겨도 안전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리 서비스 수준이라도 말입니다.그래서 지금으로서는 자율주행 사건이 발생하는 것을 보듯이 AI가 아직 완벽하지 않은 만큼 이에 대해서도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3월 우보의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 주행 중에 보행자 사망 사곤카 1어가 있는 곳도 최근 웨이도 원화가 서비스되고 있는 피닉스 지상에서도 있나요. 그러나"사람이 직접 운전하고 생성되는 사건의 94%가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것인 만큼 그에 비하면 1000만 야드 1(약 1600만 km)을 주행한 웨이 모 차량의 안전성은 이미 입증됐다고 본다"는 입장도 있습니다.저 또한 사용자 입장에서는 우리나라 스스로 도입이 급선무라고 생각하는데. 오히려 교통 문제가 심각하지 않고 관광객이 많은 곳에 도입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물론, 이를 위해서는 국한의 자율주행 도입을 위한 인프라 정비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국한에서는 지정된 도로에서 미리 등록해 둔 운전자가 탔을 때만 자율주행차 시험운행이 가능합니다만. 이러한 규제로 인해 인프라가 부족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이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해도 서비스의 안정성, 피드백 등 충분한 실증 데이터를 축적할 수 없습니다. 결국 자율주행 기술을 응용한 서비스는 아주 먼 이야기가 되고 맙니다.우리나라에서도 자율 주도의 도로 교통법과 자동차 관리법,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 등의 규제가 완화되고 자율주행 보험 상품 등도 개발되어 자율주행 서비스 발전을 허브로 만들기 위한 인프라가 강화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어떤 소견을 가졌나요?영상의 핸들이 자동적으로 슝슝 오면 어쩌면 섬뜩한 것도 있는 모습 이조 망간, 한국의 1죽음 속에 깊이 자리 매김도 있다는 소견이 듭니다.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소나마 관심있는 경제이야기가 있으면 포스팅해볼게요! 여러분, 잠깐 소리 좀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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